[발리] 우붓 맛집 - 이가와룽(iiga warung)

2020. 6. 16. 22:12발리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발리 우붓 맛집은 이가와룽(iiga warung) 입니다!!!

저는 우붓 투어를 렌트카+기사님과 함께 여행을 했는데요~ 한국에서 예약을 하고 갔어요. 예약을 하고 가면 우리나라 업체가 현지에서 기사님과 렌터카를 배정해준답니다. 그럼 예약 전날 기사님에게서 카톡이 와요~ 우리의 여행 계획을 보내달라고 합니다. 그에 맞춰서 우리가 몇 시에 출발할지 어디 호텔로 픽업을 하러 올 건지 약속을 정합니다. 기사님이 여행 계획에 따른 조언도 스케줄도 조정해줘서 편하게 우붓 투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젝으로 택시 잡는 것도 일인데 렌터카와 기사님이 있으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저번에 포스팅한 요가반(YOGA BARN)에서 한 시간 정도 요가 수업을 듣고 점심을 먹으러 간 이가와룽(iiga warung) 입니다. 이가와룽은 발리 우붓의 폭립 맛집으로 소문나 있습니다. 우붓 짐바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베큐 폭립과 나시고랭 맛집으로 유명한 로컬푸드 전문점입니다. 외부에 주차장도 넓고 폭립을 굽는 곳도 보이더라구요! '유다'기사님이 저희를 주차장에 내려주고 본인은 홀연히 어디론가 갔습니다.ㅋㅋㅋ(점심을 먹으러 간 것 같아요 ㅋㅋㅋ)

이가와룽 입구 전경

 

저희가 12시쯤 도착했는데 손님의 별로 없었습니다. 한적해서 당연 창가 쪽으로 자리를 잡았죠! 나무 테이블과 의자가 있고 실내지만 창문이 없어서 야외에서 먹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창가 쪽은 바로 논 뷰! 논과 나무들이 보이고 살랑살랑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생각보다 시원했어요~

폭립&나시고랭 맛집답게 메뉴는 간단합니다. 폭립, 비프 립, 미고렝, 나시고렝 등이 주 메뉴에요. 드링크 종류는 다양한데, 맥주, 과일주스, 탄산음료, 커피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비프립과 미고렝을 주문했습니다. (얼음물은 따로 돈을 받습니다.)

비프립 BEEF RIBS 135,000 루피아

미고렝 MIE GORENG 79,000 루피아

음식 가격은 서비스 요금 및 부가세 17%가 붙습니다. 참고하세요^^ 

사진에 보이는 알새우칩 과자와 소스는 발리 어느 식당에 가던 주는 주전부리 같습니다. 알새우칩을 원 없이 맛볼 수 있는 발리^^ 음식 맛은 괜찮았는데 소스가 뭔가 한국의 립 소스와는 다른 맛이었습니다. 제 친구는 '뭔가 아시아의 맛이면서 발리의 수풀이 떠오르며 처음 먹어보는 맛이지만 괜찮은 맛'이었다고 합니다. 저도 엄청나게 맛있진 않았지만 요가를 하고 먹어서 그런지 만족하며 먹었습니다 :-) 음식에 대한 기대는 크게 하지 않는다면 나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비프폭립을 먹는 나

미고렝은 인도네시아식 볶음 국수이고 나시고렝은 인도네시아식 볶음밥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팔고 있어서 드셔 보셨을 텐데요! 고렝이 볶음을 뜻한다고 합니다. 미(국수) +고렝(볶음), 나시(쌀)+고렝(볶음) 이런 뜻이더라고요! 이렇게 음식을 먹을 때 어원도 알고 먹으니 재밌었습니다.

"우붓 투어 할 때 짐바란 지역에 가신다면 이가와룽 폭립을 한 번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